고흥군 과역면, 2025년 4월중 이장·부녀회장 연석회의 개최
제15회 고흥우주항공축제 안내 및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 고흥읍 드론쇼 홍보 이종현 기자 |
2025년 04월 28일(월) 15:01 |
|
이날 회의는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 고흥읍에서 열리는 드론쇼와 10·19 여순사건 신고기한 연장에 따른 신청 안내를 시작으로, 과역119안전센터장등 소방대원의 쓰레기 소각 행위 금지 안내 및 하임리히법 교육, 체육회장 주재 제31회 면민의 날 행사 결산 보고, 팀별 주요 현안사항 전달 및 군정 홍보와 이장 자체 회의 순으로 진행됐다.
제31회 면민의 날 행사 결산 보고를 맡은 면 체육회는 올해 면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행복한 행사가 되도록 알찬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전 면민이 협력한 것에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장단과 부녀회장단은 궂은일을 마다하지 않고 수고한 체육회를 향해 박수로 화답했다.
이후 팀별 주요 현안 사항으로는 먼저 과역보건지소에서는 기존 주 2회 운영하던 내과가 의료대란으로 인한 공중보건의 미배치로 인해 한동안 미운영될 예정임을 알리며, 면 소재지 내 병의원을 이용해 줄 것을 안내했다.
뒤 이어, 오는 5월 3일부터 4일간 개최되는 제15회 고흥우주항공축제에 대한 홍보와 산불 예방, 2030 고흥인구 10만, 과역인구 5천 명 달성 등을 위한 캠페인에도 주민과 향우들이 함께 참여하고 노력할 것을 다짐하며, 4월 중 이장·부녀회장 연석회의를 마쳤다.
이은영 과역면장은 “밝은 모습으로 이장님과 부녀회장님들을 다시 만나 뵙게 되어 감사드린다”며, “산불 예방, 주민 동향 파악, 좀도리 모금, 6월 중 지역발전 토론회 개최 시 이장·부녀회장단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이종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