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메타버스로 배우는 도로명 주소 교육 추진
추성길 기자
2025년 07월 15일(화) 13:48
메타버스로 배우는 도로명 주소 교육
[호남미디어협의회]순천시는 지난 3일부터 11일까지 인안초, 별량초, 승주초 등 관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메타버스 플랫폼 ‘플레이스비(PlaceB)’를 활용한 도로명 주소 디지털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플레이스비는 행정안전부가 개발한 메타버스 기반 초등학생 맞춤형 교육 플랫폼으로, 아바타를 통해 가상 공간에서 도로명주소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

이번 교육은 어린이들이 일상생활에서 필수적인 도로명주소 체계를 자연스럽게 익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수업은 순천시청 토지정보과 직원들이 직접 일일교사로 나서 실습 중심으로 진행됐다.

참여 학생들은 ▲주소정보시설 종류 및 분류 ▲건물번호 부여 체계 ▲주소를 활용한 길찾기 실습 ▲퀴즈풀이 등을 통해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의 도로명주소를 확인하고 활용법을 배우며 높은 흥미를 보였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뿐 아니라 모든 시민이 도로명주소를 정확히 알고 활용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생활 밀착형 눈높이 교육과 홍보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추성길 기자
이 기사는 호남미디어협의회 홈페이지(honamedu.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onamedu.co.kr/article.php?aid=14034383118
프린트 시간 : 2025년 07월 16일 03:4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