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대한민국 SNS대상’ 10년 연속 수상…소통도시 위상 입증 기초지자체 시(市)․관광 부문 ‘최우수상’…‘여수이야기’․‘힐링여수야’로 대한민국 넘어 세계와 소통 제갈대종 기자 |
2025년 10월 16일(목) 13:2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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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수상은 여수시 공식 SNS 채널 ‘여수이야기’와 관광 전문 채널 ‘힐링여수야’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의 참여기회를 확대하고 여수만의 차별화된 다양한 콘텐츠를 운영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기초지자체 시(市) 부문에서는 ▲10년째 이어온 시민 참여형 ‘여수시 SNS 서포터즈’ 운영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홍보를 위한 섬 기획취재 ▲문화행사·숨은 명소 소개 등 시민 중심 콘텐츠 제작 ▲‘40초로 즐기는 여수’ 숏폼 공모전을 통한 대국민 소통 확대 등이 좋은 반응을 얻었다.
관광 부문에서는 ▲여수의 명소와 이야기를 담은 ‘관광 웹드라마’를 국내 최초로 제작해 해외영화제에서도 수상하며 콘텐츠 경쟁력을 입증했고 ▲올해 2회째를 맞은 ‘여수 국제 웹드라마 영화제’는 93개국 2,341개 작품이 출품되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영미권·중국·일본 등 해외 SNS 매체를 통한 관광∙마이스(MICE) 산업 홍보 활동으로 SNS의 내용과 질, 스토리텔링, 활동성, 의사 소통성 등 평가항목 전반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대한민국 SNS대상’에서 10년 연속 수상하며 소통도시로 부상하게 된 원동력은 시민들의 참여와 응원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 개최와 K-관광의 거점, 글로벌 해양관광 휴양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인과 소통 폭을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 SNS대상’은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사)한국인플루언서산업협회, (사)의회정책아카데미가 후원하는 SNS 관련 국내 최고 권위 있는 상으로 기관의 SNS 활용역량을 종합 평가해 매년 시상하고 있다.
제갈대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