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진군, 민원담당 직원 친절역량 강화 교육 실시 악성민원 대응부터 스트레스 관리까지 실질적 교육 호평 강미영 기자 |
| 2025년 11월 28일(금) 11:4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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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에서는 민원 현장에서 자주 발생하는 유선·대면 악성민원 대응 요령, 폭언·위협 상황별 대처 매뉴얼, 감정통제 및 공감 커뮤니케이션 기술 등이 실습 중심으로 진행하여 실요성을 높였으며, 아로마테라피를 활용한 스트레스 완화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해 참석공무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참석 직원들은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내용이었다”, “감정 관리 방법을 배워 민원 대응에 자신감이 생겼다”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친절도와 응대 역량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과 지원을 통해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 품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미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