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주민 대상 챗GPT 활용 중심 실습형 교육과정 기획

챗GPT 활용 주민 역량강화교육, 뜻깊은 시간 마련

노해섭 기자
2025년 12월 17일(수) 10:00
강진군 농촌활성화지원센터가 주민역량 강화를 위해 챗 GPT 활용 실무과정을 마련했다.
[호남미디어협의회]강진군이 지난 15일 강진군 정보화교육장에서 2025년 챗 GPT 활용 실무과정 15명을 대상으로 중급과정 개강식을 가졌다.

강진군 농어촌개발과 소속 농촌활성화지원센터가 추진하는 챗 GPT 활용 실무과정은 농촌활성화센터 주관으로 초급, 중급 총 6회 교육을 실시했다.

주민들은 디지털 기술을 낯선 기계가 아닌 생활의 동반자로 받아들이는 시간을 가졌으며 특히 세대 간 디지털 격차를 줄이는 데 초점을 맞춰 이해와 공감을 키웠다.

이번 과정은 주민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는 힘을 기르는 데 의미를 뒀으며 배움은 개인을 넘어 마을의 경쟁력으로 이어지는 씨앗이 될 것으로 보인다.

현장은 낯섦 대신 호기심으로 채워졌고, 배움은 대화처럼 자연스럽게 이어졌다.

교육 과정은 실제 업무와 생활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단계적으로 구성됐다.

참여자들은 정보 활용 능력 향상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김승식 센터장은 “이번 교육은 개인의 역량을 넘어 조직과 지역의 경쟁력으로 확장되는 출발점으로 배움이 쌓일수록 지역의 내일은 더욱 또렷해질 것이다”라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이 기사는 호남미디어협의회 홈페이지(honamedu.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onamedu.co.kr/article.php?aid=15959453300
프린트 시간 : 2025년 12월 18일 00:24: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