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안군 오룡 중흥S-클래스 공립어린이집, 독거노인 위한 간식꾸러미 후원 일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후원물품 전달… 나눔과 환경보호 실천 제갈대종 기자 |
| 2026년 06월 22일(월) 16:06 |
|
이번 후원은 어린이집 누리과정 지역사회 연계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원아들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나눔의 가치를 배우고 세대 간 정서적 교류를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날 어린이집은 가구당 2만 원 상당의 간식꾸러미 12세트와 롤화장지를 준비해 전달했으며, 해당 물품은 일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지역 내 독거노인 12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또 가정과 어린이집에서 함께 모은 폐건전지를 전달하고 재활용품 교환사업에도 참여하며 자원순환과 환경보호 실천에도 동참했다.
임지수 원장은 “아이들이 직접 참여하는 나눔과 환경보호 활동을 통해 배려와 공동체 의식을 키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김진만 일로읍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모아준 어린이집 원아들과 교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아이들의 정성이 담긴 후원물품을 독거노인 가정에 잘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오룡 중흥S-클래스 공립어린이집은 2025년 3월 개원해 지역사회 연계 활동과 환경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나눔과 실천 중심의 보육을 이어가고 있다.
제갈대종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