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중마노인복지관, 재능나눔인재양성프로그램 사업비 전달식 개최
검색 입력폼
강진

광양시 중마노인복지관, 재능나눔인재양성프로그램 사업비 전달식 개최

중마노인복지관, 재능나눔인재양성프로그램 사업비 전달식
[호남미디어협의회]중마노인복지관은 지난 4월 15일 복지관 강당에서 재능나눔인재양성프로그램 '多(다)같이 배우고 나누고'사업비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전달식은 포스코1%나눔재단에서 후원하는 사업비를 전달하고, 프로그램의 취지와 내용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포스코1%나눔재단은 올해 중마노인복지관의 10개 사업에 2억9천9백여만 원(299,907천 원)을 지원하며, ‘나눔·봉사·함께’의 가치를 실현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이날 전달식에서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위해 든든한 동반자로 함께 해주신 포스코 광양제철소에 감사드린다”며 “성실히 사업을 준비해 주신 중마노인복지관에도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어 “어르신들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삶의 활력을 얻고, 배움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지역사회 나눔에도 적극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며 “연말 성과보고회에서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재능나눔인재양성프로그램은 3월부터 12월까지 연중 운영되며 11개 강좌에 약 300여 명의 어르신이 참여하고 있다. 참여 어르신들은 다양한 분야의 교육을 통해 역량을 키우고, 이를 바탕으로 지역사회에서 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조준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