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아동 청소년 마음건강프로그램 운영
검색 입력폼
진도

강진군, 아동 청소년 마음건강프로그램 운영

4개 지역아동센터 대상 ‘찾아가는 마음성장’ 프로그램, 주 1회 운영

아동 청소년 마음건강프로그램 운영
[호남미디어협의회]강진군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가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지역아동센터 4개소를 대상으로 지난달 16일부터 이달 17일까지 ‘찾아가는 마음성장’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아동 청소년기는 신체적, 인지적, 정서적으로 급격한 성장과 변화를 경험하는 시기로 다양한 문제행동 등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조기발견과 개입이 중요하다.

‘찾아가는 마음성장’ 프로그램은 아동 청소년기 정신건강문제의 예방, 조기발견 및 상담 치료를 통하여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의 성장 발달 지원을 할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아동센터 4개소를 대상으로 운영되며, 센터당 주 1회 총 3회씩 운영될 예정이다.

아동 청소년 정신건강 검사, 감정에 대한 이해와 표현, 놀이치유, 정신건강 OX 퀴즈, 스트레스 해소, 마음안정키트 등을 제공해 아동 청소년의 자기에 대한 인식 및 타인에 대한 공감 능력을 향상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강진군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이 외에도 아동 청소년 정신건강문제 조기 발견을 위한 상담과 치료 연계, 고위험군 사례관리 및 치료비 지원 등을 시행하고 있으며, 관내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생명 존중 교육 등 다양한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한준호 보건소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의 건강한 마음을 키우고 자신의 감정을 이해하고 정신건강을 돌볼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추성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