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정신건강 회복 지원 프로그램 '나를 그리는 시간' 참여자 모집
검색 입력폼
선거뉴스

무안군, 정신건강 회복 지원 프로그램 '나를 그리는 시간' 참여자 모집

정신적 어려움 겪는 군민 대상… 집단 활동 통해 긍정적 자아 찾기 도와

나를 그리는 시간 홍보 포스터
[호남미디어협의회]전남 무안군은 정신건강 고위험군의 심리적 회복과 자기 성장을 돕기 위한 집단 프로그램 『2025년 나를 그리는 시간』의 참여자를 7월 31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군민을 위한 심리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회복 지향적 관점에서 참여자 개개인의 강점과 잠재력을 발견하고 긍정적인 자아 정체감을 형성하도록 돕는다.

특히 일상 속 스트레스나 정신적 소진을 겪는 이들이, 집단 활동을 통해 서로 소통하고 공감하며 건강한 정서적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초점을 뒀다.

대상자는 우울·불안 등 어려움을 겪는 무안군민 20명이며, 프로그램은 8월 6일부터 9월 3일까지 총 4회기로 진행되며, 전문 강사의 지도 아래 ▲회복의 의미 탐색 ▲내 감정 이해와 표현하기 ▲원예 매체 활용 자아 탐색 ▲건강한 대인관계 맺기 등 다양한 심리·사회적 기법을 활용한 활동으로 구성된다.

김성철 무안군보건소장은 “정신건강 문제는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는 만큼, 어려움을 겪는 이들을 지역사회가 함께 지지하고 연결해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프로그램이 참여자들에게 자신의 삶을 주체적으로 설계할 힘을 북돋우는 계기가 되어 건강한 사회의 일원으로 다시 나아가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2025년 나를 그리는 시간』프로그램 참여 신청 및 자세한 문의사항은 무안군보건소 정신건강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제갈대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