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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사에는 전남 22개 시군이 추천한 100여 개 업체가 참여해 배, 무화과, 멜론, 한우, 김, 굴비, 전복 등 지역 대표 농수축산물과 가공식품 200여 개의 품목을 선보인다.
생산자가 직접 판매해 시중 가격보다 최대 30% 저렴한 가격에 상품을 판매해 소비자는 신선하고 품질 좋은 전남의 농수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 가능하고, 생산 농가는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하는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26일 개장식에는 생성형 AI를 활용해 제작한 전남 농수축산물 홍보영상을 시작으로 박지현 등 유명가수 축하공연이 이어진다.
27일에는 5만 원 이상 구매자 200명을 대상으로 김치대전을 진행한다.
28일에는 농수산물을 파격적으로 할인하는 경매 이벤트 등이 펼쳐지며, 5만 원 이상 구매자 대상 룰렛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특히 전남 전통주·식품명인·청년농업, 귀농귀촌·브랜드쌀 등 홍보관에서는 전통주 시음, 갓 지은 밥, 김치, 김 시식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즐길 수 있다.
장터 방문 소비자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판매관을 품목별(농산물, 수산물, 축산물)로 분류·배치해 구매 동선을 간소화하고, 5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5km 이내 퀵배송 서비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박현식 전남도 농축산식품국장은 “안전한 먹거리를 찾는 서울 시민들에게 전남 농수축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 만족하는 상생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추석 대목을 맞아 전남 으뜸 농수축산물을 많이 애용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전남도는 이번 직거래장터 이후에도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남도장터’와 연계해 우수 농수축산물을 연중 판매하고, 전남 사랑애 서포터즈 신규 가입자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판촉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최지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