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 윤성용 학생, ‘2025 민주대상’ 지역경제발전상 수상
검색 입력폼
고흥

전남대 윤성용 학생, ‘2025 민주대상’ 지역경제발전상 수상

더불어민주당 창당 70주년 기념 시상, 청년 창업 공로 인정

윤성용 학생, ‘2025 민주대상’ 지역경제발전상 수상
[호남미디어협의회]전남대학교 문화콘텐츠학부 전자상거래전공 윤성용 학생(22학번·4학년)이 지난 12월 14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의원회관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창당 70주년 기념 ‘2025 민주대상 시상식’에서 지역경제발전상을 수상했다.

‘2025 민주대상’은 더불어민주당이 창당 70주년을 맞아 민주주의 가치 확산과 사회 각 분야의 공공적 기여를 조명하기 위해 마련한 시상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윤성용 학생은 지역 창업 생태계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활동과 함께, 현재 창업 중인 글로벌 HR 테크 스타트업 강남디벨로퍼스 주식회사를 통해 지역 기반 스타트업의 성장 가능성을 확장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윤성용 학생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광주·전남 지역의 민간 중심 스타트업 창업 생태계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며 “모교인 전남대학교와도 적극적으로 협력하며 지역과 대학이 함께 성장하는 모델을 만들어가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윤성용 학생이 이끄는 창업동아리 ‘팍타(PACTA)’는 올해 ▲대학 벤처동아리 경진대회 장려상(전라남도지사상) ▲전국대학 소프트웨어 성과공유 포럼 혁신상 등을 수상하며 대학생 창업 분야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노해섭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