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2026년 상반기 청년 행정 인턴 발대식 개최
검색 입력폼
담양

고흥군, 2026년 상반기 청년 행정 인턴 발대식 개최

미취업 청년 70명 선발, 현장 행정 기회 제공

고흥군, 2026년 상반기 청년 행정 인턴 발대식 개최
[호남미디어협의회]고흥군은 지난 6일 군청 우주홀에서 취업 준비 청년 7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상반기 청년 행정 인턴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년 행정인턴제는 관내 취업 준비 청년과 대학생들이 방학을 이용해 다양한 군정 업무를 체험하고, 취업과 연계된 업무능력을 배양하는 한편 공직에 대한 진로 탐색 등 지역에 대한 자긍심과 애향심을 고취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사업 기간은 1월 7일부터 2월 13일까지 총 6주간이며, 2회차로 나누어 운영된다.

1회차에는 1월 7일부터 23일까지 38명, 2회차에는 1월 28일부터 2월 13일까지 32명이 참여한다.

참여자들은 군청, 사업소, 읍·면사무소, 지역아동센터에서 근무하며, 행정업무 보조, 민원 안내, 현장 업무 등을 지원하게 된다.

이번 발대식에서는 참여자들의 역량 강화와 군정 이해도를 높이고자 청년 지원 시책 홍보, 자살 예방 교육, 하임리히법 등 위기 상황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안전 교육도 함께 실시했다.

군 인구정책실 관계자는 “청년인턴제가 청년들의 취업경쟁력 강화와 공직에 대한 진로 설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미래 고흥 발전의 주역이 될 청년들이 짧은 기간이지만 잠재된 역량을 충분히 발휘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지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