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왕조2동 행정복지센터에 따르면 청사 외벽에 설치된 홍보 간판에 게시할 글귀를 오는 28일부터 2월 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바쁜 일상 속에서 서로에게 힘이 되어줄 짧은 한 마디를 동민들이 직접 참여해 일상의 언어로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를 만들어보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선정된 글귀는 왕조2동 청사 외벽 홍보 간판에 게시되어, 누군가에게는 응원이 되고 누군가에게는 마음을 다독이는 위로가 될 예정이다.
공모 주제는 격려·위로·응원·다짐 등 자유로운 소재이며, 왕조2동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동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는 이메일 또는 왕조2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제출을 통해 가능하며, 한글 20자 내외의 창작 문안을 1인당 최대 2작품까지 응모할 수 있다.
단, 각 작품은 개별 접수해야 한다.
출품작은 내부 심사를 통해 독창성, 감동성, 상징성, 진정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되며, 총 3개의 작품이 선정된다.
당선작 1명에게는 상금 10만 원, 가작 2명에게는 각각 5만 원씩, 총 20만 원 상당의 순천사랑상품권이 지급된다.
왕조2동 행정복지센터는 당선작을 디자인해 설 명절 이전인 2월 12일까지 청사 외벽 홍보 간판에 게시하고, 이를 통해 동민들과 공감하고 소통하는 계기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또한 이번 공모전을 단발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연 2회 이상 정기적으로 운영해 청사를 단순한 행정 공간이 아닌, 동민의 언어와 이야기가 흐르는 소통의 문화공간으로 만들어갈 방침이다.
왕조2동 관계자는 “짧은 한 문장이지만, 동네의 분위기를 바꾸고 주민들의 마음을 이어주는 힘이 있다고 생각한다”며 “동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윤창훈 기자
2026.01.28 (수) 17:4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