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서구, ‘2024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 등급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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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광역시 서구, ‘2024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 등급 달성

구청장과 주민의 소통 핫라인 ‘바로문자 하랑께’ 등 우수한 평가

광주광역시 서구, ‘2024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 등급 달성
[호남미디어협의회]광주광역시 서구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으로 주관해 실시한 ‘2024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가’등급에 선정됐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행정기관의 민원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해 해마다 실시하는 평가로 중앙행정기관, 광역단체, 교육청, 기초 시·군·구 등 총 307개 행정기관을 대상으로 정성과 정량평가 결과를 종합해 ‘가’등급부터 ‘마’등급까지 부여된다.

서구는 민선 8기 출범 이후 적극적인 서비스 개선과 민원 응대 시스템의 획기적인 변화를 거듭하여 이번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상위 10%)에 해당하는 ‘가’등급을 받았다.

서구는 이번 평가에서 민원행정 활동 분야의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고충민원 처리 부분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는 민선 8기 시작과 함께 도입한 구청장 직통 문자폰 ‘바로문자하랑께’와 친절한 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한 ‘찾아가는 친절 컨설팅’ 시행으로 방치돼 있던 해묵은 현안들을 신속하게 해결하고, 복지 사각지대 제로화와 생활불편민원 해소 등 주민을 위한 적극 행정을 펼친 결과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이번 성과는 신속하고 공정한 민원처리와 행정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함께 노력한 결과다”며 “보다 친절하고 믿음을 주는 행정서비스로 주민들에게 감동을 주는 구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문주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