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평화광장이 노래 무대 된다!‘싱잉마블 예선전’개최
검색 입력폼
나주

목포시 평화광장이 노래 무대 된다!‘싱잉마블 예선전’개최

목포 뮤직플레이 사전 프로그램...현장형 거리노래방 무대 펼쳐져

싱잉마블 홍보 포스터
[호남미디어협의회]오는 5월 5일 오후 5시 30분, 목포 평화광장이 특별한 음악 무대로 변신한다.

목포만의 특색을 살린 음악축제 ‘2025 목포뮤직플레이’의 사전 홍보 프로그램으로,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현장형 거리노래방 ‘싱잉마블 예선전’이 열린다.

이번 행사는 축제 분위기를 사전에 끌어 올리고, 시민이 직접 주인공이 되는 무대를 만들고자 기획된 참여형 콘텐츠다.

예선 현장은 유튜브 영상 촬영과 함께 생생한 분위기를 담아낼 예정으로, 관객과 참가자 모두에게 즐거운 추억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싱잉마블 예선전은 현장에서 즉석 신청해 참여하는 자유 노래 경연 형식으로 진행되며, 장르나 연령 제한 없이 누구나 무대에 도전할 수 있다.

현장 심사를 통해 실력자 4명을 선발, 2025 목포뮤직플레이 무대에서 열리는 ‘싱잉마블 본선’에 공식 초청한다.

본선은 총상금 100만 원 규모로 운영되며, 수상자에게는 관객들과 함께하는 특별 공연의 기회도 주어진다.

예선 현장에서도 뛰어난 참가자에게는 지역사랑 상품권, 커피숍 기프티콘 등 다양한 경품을 즉석에서 증정해 시민들의 참여 열기를 높일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전문가가 아닌 일반 시민들이 주인공이 되어 무대를 채우는 것이 진정한 음악축제의 의미”라며, “5월 5일 평화광장에서 음악으로 하나 되는 첫 순간을 시민 여러분과 함께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노해섭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