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금호건강생활지원센터, ‘내가 걷는 길이 꽃길’ 걷기 행사 개최
검색 입력폼
강진

광양시 금호건강생활지원센터, ‘내가 걷는 길이 꽃길’ 걷기 행사 개최

주민 건강증진 위한 첫 주민참여 행사…걷기 문화 확산 계기 마련

금호건강생활지원센터, ‘내가 걷는 길이 꽃길’ 걷기 행사
[호남미디어협의회]광양시는 금호건강생활지원센터가 지난 4월 28일 주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내가 걷는 길이 꽃길' 걷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금호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 이래 첫 번째로 마련한 주민 행사로, 건강한 걷기 문화 확산과 걷기 동아리 활성화를 목표로 기획됐다.

이날 행사에는 150여 명의 지역 주민이 참여했다. 자외선 차단을 위한 모자와 시원한 생수를 제공받은 참가자들은 센터 주변의 지압 코스와 야외 운동기구를 체험한 뒤, 간단한 체조로 몸을 푼 후 걷기에 나섰다.

걷기 코스는 금호동 지역 건강리더들의 의견을 반영해 금호건강생활지원센터를 출발해 마로니에길, 그린랜드, 제철백운길, 숲사이로, 백운둘레길, 동백아파트를 거쳐 다시 센터로 돌아오는 약 4km 구간으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지역의 아름다운 산책로를 발견하는 계기가 됐다”, “이웃 주민들과 교류하는 좋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날 걷기 행사에 주민들과 함께 참여한 정구호 광양시의원은 “많은 주민이 센터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많이 해주시고 이번 행사에 많은 분들이 참여하시는 걸 보니 기분이 좋다”고 전했다.

한편, 금호건강생활지원센터는 주민 건강 증진을 위해 건강상담실 운영을 비롯해 운동 및 영양 프로그램, 만성질환 관리 및 치매 예방 교육, 어린이 보건교육, 힐링 프로그램, 건강동아리 운영 등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사항은 카카오톡 채널 ‘금호건강생활지원’ 또는 금호건강생활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문주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