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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의 ‘찾아가는 특이민원 대응 교육’과 연계한 것으로, 민원 현장에서 빈번히 발생하는 악성민원에 대한 실효성 있는 대응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이론 강의를 비롯해 관련 정책 및 제도 안내, 실제 사례를 활용한 시뮬레이션, 질의응답 및 고충 상담 등 현장 실무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민원 현장 경험이 풍부한 국민권익위원회 특이민원 시민상담관 박이슬 강사가 구체적인 대응 방안을 공유하며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군 관계자는 “악성민원은 공직자 개인의 힘만으로 감당하기 어려운 사안인 만큼, 조직 차원의 보호와 체계적인 대응이 필수적”이라며 “공직자들의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공직자들이 안전하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이종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