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 회수된 모금액은 총 240여만 원으로, 이는 군민들의 자발적 참여와 따뜻한 마음으로 이루어 낸 소중하고 의미 있는 성과이다.
모금함에 모인 기금과 정기회원 회비, 수시 기탁 등을 통해 조성된 교육발전기금은 고흥교육자치협력지구 운영, 우수 명문고 및 특성화고 육성 등 다양한 교육지원사업과 초중고 입학축하금, 고등학생 학년별 성적우수 장학금 등 각종 장학금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과 학업 역량 강화에 활용될 예정이다.
군 여성가족과 관계자는 “군민 한 분 한 분의 정성과 관심이 모여 큰 성과를 이루었다”며 “기금이 교육으로 되돌아가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밝히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군민 여러분의 따뜻한 손길이 지역 인재 양성의 든든한 기반이 되고 있다”며 감사의 뜻도 함께 전했다.
고흥군은 앞으로도 기금의 지속적인 확충을 위해 다양한 방식의 모금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장학사업 확대는 물론, 학교와 지역사회 간 협력 강화, 교육인프라 개선 등을 통해 실질적이고 지속 가능한 교육지원 정책을 적극 실현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사)고흥군교육발전위원회는 양질의 교육환경 조성과 지역 인재 양성을 목표로 매년 다양한 교육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는 중고생 인터넷 강의 수강료 지원, 청소년 진로·진학 설명회 개최 등 교육 기회 확대와 학생 역량 개발에 앞장서고 있다.
제갈대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