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 기간 섬섬여수페이 결제 시 5% 환급
검색 입력폼
화순

여수시,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 기간 섬섬여수페이 결제 시 5% 환급

10월 29일부터 11월 9일까지…기존 13% 할인에 5% 추가 환급, 총 18% 할인 혜택

‘카드형 여수사랑상품권(섬섬여수페이)’
[호남미디어협의회]여수시는 오는 10월 29일부터 11월 9일까지 진행되는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 기간 카드형 여수사랑상품권(섬섬여수페이) 사용 시 결제금액의 5%를 추가 환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정부가 추진하는 대규모 할인 소비 축제의 일부분으로 시민 체감 혜택을 확대해 지역 내 소비 촉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기간 카드형 여수사랑상품권(섬섬여수페이)을 사용하는 시민은 기존 13% 할인에 더해 결제금액의 5%를 추가로 환급받을 수 있어 총 18%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환급금은 전액 국비로 지원되며 월 결제금액 50만 원 한도 내에서 최대 2만 5천 원까지 지급된다.

단, 총 결제금액 40억 원을 초과하면 행사는 종료된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이번 행사 기간 많은 시민들이 섬섬여수페이를 사용해 실질적인 혜택을 누리고 지역 상권에 활력이 더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11월 카드형 여수사랑상품권은 오는 11월 3일 오전 9시부터 13% 할인 판매 예정이며, 발행 규모는 77억 원이다.

월별 1인당 구매 한도는 지류형과 카드형을 합산해 최대 50만 원이며 보유 한도는 100만 원이다.

카드형 상품권은 지역상품권 앱 ‘chak’ 또는 81개 대행 금융기관을 방문해 구매할 수 있으며 여수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가맹점 현황은 여수시 누리집 또는 ’chak’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최지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