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2026년 로컬크리에이터 육성사업' 대상자 모집
검색 입력폼
무안

구례군, '2026년 로컬크리에이터 육성사업' 대상자 모집

구례군, 「2026년 로컬크리에이터 육성사업」 대상자 모집
[호남미디어협의회]구례군은 지역 고유자원을 활용한 민간 주도의 창의적 혁신사업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2026년 로컬크리에이터 육성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구례군은 그간 1·2기 로컬크리에이터 육성사업과 팝업전시회 운영을 통해 지역 자원을 활용한 민간 주도의 창의적 아이디어가 성과로 이어질 수 있음을 확인했다. 이에 2026년에는 기존 굿즈 분야 지원을 지속하는 한편, 지역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창조경제 분야’를 새롭게 도입해 사업 범위를 확대했다.

굿즈 분야는 지역의 유·무형 자원을 활용해 창의적 제품을 개발하는데 목표를 두고, 제품 개발 및 생산을 위한 교육․컨설팅과 사업화 지원금을 지원한다.

창조경제 분야는 지역 관광 및 경제 활성화를 위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사업을 민간 차원에서 발굴 ․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공모를 통해 선정된 우수 사업에 대한 교육․컨설팅과 사업비가 지원된다.

이번 로컬크리에이터 육성사업 신청 대상은 구례군에 소재한 소상공인 및 사회적경제조직이며, 신청 접수는 2월 27일까지 방문․우편․이메일로 가능하다.

구례군 관계자는 “로컬크리에이터 육성사업의 목적은 지역자원을 기반으로 한 민간 중심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데 있다”며 “역량 있는 로컬크리에이터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강미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