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축제도 즐기고 고향사랑 기부 혜택도 받고
검색 입력폼
진도

강진군, 축제도 즐기고 고향사랑 기부 혜택도 받고

청자축제 기간 홍보부스 운영, 답례품 전시 및 현장기부 이벤트 다양

강진군청
[호남미디어협의회]강진군이 오는 21일부터 3월 3일까지 개최되는 제54회 강진청자축제를 맞아 대구면 청자박물관 일원 축제현장에서 강진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에 나선다.

군은 홍보부스를 운영해 청자축제 방문자에게 고향사랑기부제의 기부 방법과 혜택 등을 안내하고 청자, 쌀귀리, 된장, 차류, 조청 등 강진군의 대표 답례품을 전시, 소개할 계획이다.

또한 당일 현장기부 이벤트를 통해 기부 참여를 독려한다. 현장에서 고향사랑기부금 10만원 이상 기부자에게는 강진사랑상품권 2만원을 추가 제공하고, ‘추억의 뽑기’ 이벤트를 통해 1등 무선이어폰(에어팟), 2등 텀블러, 3등 커피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해 관람객의 이목을 끌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강진청자축제를 찾는 관광객들께 고향사랑기부제를 보다 친근하게 알리고, 기부 참여를 통해 지역에 힘을 보태주실 수 있도록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고향사랑기부제에 참여하시고 세액공제와 답례품, 추가 혜택까지 함께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금의 10만 원까지는 전액, 10만 원 초과분은 16.5%의 세액공제 혜택이 주어지며, 기부금액의 30% 이내에 해당하는 답례품이 제공된다. 답례품은 한우, 쌀, 파프리카, 전복 등 강진 대표 농수축산물과 푸소 체험권, 강진사랑상품권, 가우도즐기기 이용권 등 다채로운 품목들이 마련돼 있다.

강진군 고향사랑기부제 참여를 희망하면 포털 사이트에서 ‘고향사랑기부제’를 검색 후 고향사랑이음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기부하거나, 전국 농협에서 대면으로 기부하면 된다. 궁금한 사항은 강진군청 총무과로 문의하면 된다.
추성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