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읍·면 주민 혈관 건강, 가까운 보건진료소에서 확인하세요
검색 입력폼
장성

순천시 읍·면 주민 혈관 건강, 가까운 보건진료소에서 확인하세요

9월 한 달간 '자기혈관 숫자알기 – 레드서클 캠페인' 실시

9월 한 달간 '자기혈관 숫자알기 – 레드서클 캠페인'
[호남미디어협의회]순천시는 9월 첫째 주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과 9월 4일 ‘콜레스테롤의 날’을 맞아, 관내 22개 보건진료소에서 한 달간 '자기혈관 숫자알기 – 레드서클 캠페인'을 집중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레드서클(Red Circle)’은 건강한 혈관을 상징하며, 이번 캠페인은 시민들이 자신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확인하고 관리하도록 돕는 데 목적이 있다.

캠페인 기간 동안 보건진료소에서는 ▲혈압·혈당·콜레스테롤 무료검사 ▲맞춤형 영양·운동·건강 상담 ▲예방 리플릿 배포 등 맞춤형 보건교육을 실시한다.

특히 내소 주민뿐 아니라 경로당을 직접 찾아가는 주민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진행해 생활 속 건강관리 실천을 독려할 예정이다.

또한 순천시는 읍면 지역 주민의 건강형평성 제고를 위해 올해 2월부터 '우리동네 보건진료소는 건강충전소'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으며, 6월부터는 5개 보건진료소에서 '심뇌혈관건강지킴이 교실'을 운영해 치매 예방, 심뇌혈관질환 예방 교육, 생활습관 개선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고 있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심뇌혈관질환은 정기적인 검진과 올바른 생활습관 관리만으로 충분히 예방할 수 있다”며 “이번 캠페인이 시민 스스로 자신의 혈관 건강을 점검하고 관리하는 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