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왕조1동, ‘왕가의 정원–내가 지키는 지구’로 2025 주민자치박람회 참여
검색 입력폼
장성

순천시 왕조1동, ‘왕가의 정원–내가 지키는 지구’로 2025 주민자치박람회 참여

‘행복한 왕조1동 함께해요 우리!!’ 실천… 친환경·전통문화 체험 부스 운영

‘왕가의 정원–내가 지키는 지구’로 2025 주민자치박람회
[호남미디어협의회]순천시 왕조1동주민자치회는 오는 26일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열리는 ‘2025 주민자치박람회’에 참여해 주민과 함께 만드는 체험형 친환경 부스를 운영한다.

박람회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왕조1동 주민자치위원 39명을 비롯해 많은 지역 주민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올해 왕조1동 부스는 ‘왕가의 정원 – 내가 지키는 지구’를 주제로 꾸며진다.

‘왕이 지나가고 머물렀던 곳’이라는 왕조1동의 지명 유래를 바탕으로, 전통문화의 이미지와 환경보호 메시지를 결합해 독창적인 부스를 구성했다.

특히 주민자치회는 올해 비전인 ‘행복한 왕조1동 함께해요 우리!!’를 박람회 전반에 녹여내며, 주민과 함께하는 참여형 프로그램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부스의 대표 프로그램은 폐자원을 활용한 수경식물 만들기 체험이다.

일회용 커피컵, 요플레 용기 등 버려지는 생활 폐자원으로 작은 정원을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으로, 환경 보호 실천을 생활 속에서 이어갈 수 있도록 기획됐다.

현장에서 제작한 수경식물은 참가자들이 직접 가져가 지속적인 생태 체험으로 확장할 수 있다.

또한 주민자치위원 일부는 왕·왕비 복식 및 한복을 착용해 부스의 상징성을 높이고 관람객들의 흥미를 이끌 계획이다.

이를 활용한 포토존도 운영되어 방문객들이 특별한 사진을 남길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왕조1동 주민자치회 관계자는 “지역의 역사성과 환경 가치를 결합한 이번 부스는 주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행복한 왕조1동’의 방향을 보여주는 의미 있는 자리”라며 “박람회를 통해 주민자치의 힘을 다시 확인하고, 지역 공동체가 더욱 활기차게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25 주민자치박람회는 순천 각 동의 주민자치회가 추진해 온 다양한 사업을 공유하고, 주민 참여 확대를 위한 소통의 장으로 마련된다.

이종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