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2025년 마을공동체 한마당 행사 개최
검색 입력폼
강진

광양시, 2025년 마을공동체 한마당 행사 개최

광양시, 2025년 마을공동체 한마당 행사
[호남미디어협의회]광양시는 오는 12월 2일 오후 3시, 광양국민체육센터에서 ‘2025년 광양시 마을공동체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광양시 마을공동체 한마당은 마을공동체 대표·회원과 마을활동가, 지역 주민이 함께 참여해 한 해의 성과를 공유하고 공동체의 가치와 문화를 확산하는 소통의 장으로, 올해로 6회째를 맞았다.

올해 행사는 ‘마음에 스미다, 마을이 피어나다’를 주제로 열리며, 시립합창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마을공동체 활동 경과보고 ▲마을공동체 유공자 표창 ▲공동체 비전 퍼포먼스 ▲난타 공연 ▲우수사례 발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이어질 예정이다.

행사장에서는 올해 사업에 참여한 43개 마을공동체의 활동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마을공동체 기록전’과 ‘마을공동체·마을기업 부스’도 운영된다.

이를 통해 각 공동체의 다양한 모습과 성과를 시민들에게 소개하고, 더 많은 주민이 공동체 활동에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이번 마을공동체 한마당의 주제처럼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서로의 마음에 스며들 때, 마을이 피어나고 성장한다“며, ”이번 행사가 공동체의 가치를 다시 한번 되새기고, 더 나은 마을로 나아가는 출발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내년도 사업 참여 희망 공동체를 대상으로 11월 말부터 신청을 접수해, 12월 15일 ‘마을공동체 입문학교’를 운영할 예정이다.
추성길 기자